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 (SWOT,STP,4P중심으로)
진에어 JINAIR 경영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SWOT,STP,4P중심으로).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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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1. 저가항공사 정의 및 국내 현황 2. 진에어 선정배경
Ⅱ.
본론 1. Jin Air 기업소개
2. Jin Air 경영전략분석 (1)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STP 전략분석 연령별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 Positioning (3)마케팅믹스
4P+3P전략분석 Product 제품/서비스 Price 가격책정 Place(Distribution) 유통, 시간,
장소 Promotion 광고, 판매촉진 Process 고객관리서비스 인식, MOT Physical Evidence 내/외부환경
제품패키지, 매장환경, 종업원 복장 등 People 노동자, 종업원, 경영진, 소비자 등 (4) 5 Forces 모델분석 신규
진입자의 위협 : 낮은 신규 진입자의 위협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강도 : 보통의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강도 공급자의 협상력 : 강한
공급자의 협상력 구매자의 협상력 : 강한 구매자의 협상력 대체재의 위협 : 높은 대체재의 위협
3. Jin Air 현재
마케팅사례 분석
4. 이스타 항공과의 비교분석
Ⅲ. 맺음말 1. 향후 전략제안 2.
나의견해
본문 기본적으로 안전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없다면 저가항공사의 선택가능성과 입지는 기대하기 어렵다. 그 예로
한성항공이 취항이후 잦은 문제를 일으켜 향후 발전과 성장에 큰 타격이 입은 것을 들 수 있다. 따라서 직원들의 철저한 교육, 훈련 체계를 갖추고
안전에 관계되는 어떠한 이유의 비용절감이나 절차, 규정을 생략해서는 안 된다. 진에어가 국내 저가항공사 최초로 국제항공안전인증(IOSA)을 받은
강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세계적인 정비 수준과 운항의 정시성을 강조하여 안정성을 입증시키는 마케팅활동을 한다면 고객의 수요는 더욱 들어날
것이다
본문내용 (1)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STP 전략분석 연령별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 Positioning (3)마케팅믹스
4P+3P전략분석 Product 제품/서비스 Price 가격책정 Place(Distribution) 유통, 시간,
장소 Promotion 광고, 판매촉진 Process 고객관리서비스 인식, MOT Physical Evidence 내/외부환경
제품패키지, 매장환경, 종업원 복장 등 People 노동자, 종업원, 경영진, 소비자 등 (4) 5 Forces 모델분석 신규
진입자의 위협 : 낮은 신규 진입자의 위협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강도 : 보통의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강도 공급자의
협상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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