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아디다스 SWOT
분석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
6.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entetion) 표적화(Targeting) 위치화(Positioning)
7. 설문지 조사결과분석
8.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설문을 통해서 사람들은 축구화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브랜드 요인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람들은 단순히 축구화만을 사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중요시하고 그 브랜드를 신뢰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인지 아디다스에서는 자신의 브랜드를 계속해서 홍보하고, 사람들의 구매욕을 끌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그 노력의 예로 광고모델을 들 수 있다. 당연히 축구화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축구선수가 필요한데, 아디다스에서는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를 광고모델로 기용해서 마케팅 전략을 하고 있는 것이다. 최고의 축구선수가 축구하는 모습을 통해서 사람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것이다. 또 축구화도 운동화처럼 단순한 디자인이 아닌 다양한 모양의 디자인이 출시되고 있다.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는 단순하고 평범한
디자인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축구화의 끈을 매는 위치나 색상도 축구화를 선택하는데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본문내용 에 열리게 된다. 월드컵은 축구화 관련된 용품을 알리는데 아주 중요한 무대이면서 여러 스포츠 용품 제조
회사들은 자신들 만의 기술과 마케팅 방법으로 수익 창출 및 홍보를 한다. 그 중 세계적인 스포츠 기업인 ‘아디다스의 축구화에 관해서 장단점 및
성공요인에 관해 알아보고자 주제를 선정 하였다. 2. 아디다스 기업소개 아디다스는 독일 출신의 창설자 아돌프 다슬러(Adoff
Dassler)는 1920년 2명의 신발 제작자와 어머니의 세탁실에서 수제 가죽 스포츠화를 만들었다. 이것에 아돌프가 만든 최초의 스포츠화였다.
당신 23세였던 1924년에 아돌프는 그의 형 루돌프와 ‘아슬러 형제 신발 공장 헤르초게나우라호’으로 사업체를 등록하고 본격적으로 신발사업을
시작하였다. 그리고 올림픽에서 독일 선수들이 다스러의 스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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