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5일 월요일

사업계획서빨래방이 찜질방을 만났을때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빨래방이 찜질방을 만났을때 사업계획서
빨래방이 찜질방을 만났을때.hwp


목차
1. 기업개요1
(1) 기업명1
(2) 조직도1

2. 사업배경1
(1) 시장분석1
(2) 기회분석 2

3.시장조사 및 분석2
(1) 시장 규모와 추세2
(2) 목표고객2
(3) 경쟁상황 및 경쟁우위3

4.세부영업 방안3
(1) 마케팅 계획3
(2) 인허가 사항 및 관련제도 (법적인 규제)4
(3) 세부영업 전략5
(4) 이익 분배 내용5
(5) 시장 진입을 위한 설문결과 및 관련자료 5

5.사업내용 분석7
(1) 제품 및 서비스7
(2) 사업규모 및 발전방향7
(3) 필요 기자재, 시장진입전략7

6. 사업채산성분석7
(1) 총마진 및 영업마진7
(2) 순익잠재성과 지속성8
(3) 고정비 및 변동비8
(4) 손익분기 달성기간 8
(5) 흑자현금흐름달성기간8

7. 재무계획9
(1) 예상수익, 예상비용9
(2) 추정 손익계산서(3년간)9
(3) 추정 대차대조표(3년간)10
(4) 비용관리계획10

8. 위험요인 및 고려사항10

9. Joy Wash의 중점사항11



본문
② 찜질방의 시장현황 및 전망
- 찜질방은 1993년 부산에서 첫선을 보인 업종이다.
- 대구, 대전 등을 거쳐 서울에 상륙한 것은 1994년 10월. 초기에는 고속
성장의 모습을 보였지만 지금은 그 성장세가 완만해지면서 정착기로 이
행한 업종이다.
- 현재는 찜질방과 유사업종으로 재래식 한증막과 황토찜질방, 불가마 등
의 업소가 생겨나 영업중이다.
- 찜질방은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는 맥섬석 또는 옥돌로 만들어 건강에
대해 염려하고 있는 현대인의 기호에 부합하는 업종이다.
- 향후 앞으로 과학적 효과 입증과 업주들의 시설에 대한 투자와 음식점과
같은 부가사업의 개발이 이루어진다면 전망은 밝을 것으로 예상된다.

(2) 기회분석
- 소비자의 생활 수준 향상으로 인한 여가생활 선호하며 바쁜 현대인들은
빠르고 편리한 생활을 선호한다.
- 맞벌이 부부와 독신생활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