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1)
H&M (2) SPA
Ⅱ. 본 론 : H&M의 성공사례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1. Michael Porters 5 Forces Model (1)
Apparel market (2) H&M 2. 주요 경쟁자 분석 (1) ZARA (2)
UNIQLO
󰁮 내부 환경 분석 1. 내부 여건 분석 2. H&M의 VRIO 모형
분석 3. VRIO 모형을 통한 향후 전략
󰁮 마케팅믹스(4P) 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Strategy) 2. 가격전략 (Price Strategy) 3. 유통전략 (Place
Strategy) 4.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
Ⅲ. 결론
1. H&M의 성공 요인
Ⅳ. 참고 문헌
본문 Ⅱ. 본 론 : H&M의 성공사례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1. Michael Porters 5 Forces Model
Apparel Market Analysis - "Buyer Driven Industry" 우리는 전체 Apparel
Market을 5force 모델을 통해 분석하여 그 특징을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H&M의 핵심역량은 무엇이며, H&M이 그것을
살려 어떤 경쟁우위를 갖고 있는지에 대해 우선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1) Apparel Market의 5-Force
Model
① 신규진입자의 위협 - 규모의 경제달성 한계, 유통채널 확보, 선점효과 등으로 인한 진입장벽 높다. 즉, 기존
시장업자에게 있어서는 위협 요소가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LOW
② 공급자의 교섭력 - 공급자 전환 비용과 위협요소가 낮고, 공급
원료의 차별성이 크지 않다. 교섭력이 약하다는 것 역시 기존 시장에는 위협요소가 되질 않는다. LOW
③ 대체재의 위협 - 의류
산업은 특정한 대체재를 규정짓기가 힘든 부분이 있다. LOW
④ 기존 시장 내의 경쟁 - 의류 산업은 경쟁의 경도가 심하며,
퇴출장벽 또한 높다. 업체 간의 유사성 및 목표하는 바가 비슷하기 때문에 그 경쟁의 정도가 굉장히 높다고 할 수 있다.
STRONG
⑤ 구매자의 교섭력 - 구매자는 시장 내의 경쟁자들 사이에서 언제든지 큰 전환 비용 없이 구매 경로를 변환할 수 있고,
의류라는 제품의 특성상 제품 자체의 기술의 차이는 크게 찾아 볼 수가 없어 구매자의 교섭력이 높다.
STRONG
본문내용 rs 5 Forces Model (1) Apparel market (2)
H&M 2. 주요 경쟁자 분석 (1) ZARA (2) UNIQLO 내부 환경 분석 1. 내부 여건 분석
2. H&M의 VRIO 모형 분석 3. VRIO 모형을 통한 향후 전략 마케팅믹스(4P) 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Strategy) 2. 가격전략 (Price Strategy) 3. 유통전략 (Place Strategy)
4.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 Ⅲ. 결 론 1. H&M의 성공 요인 Ⅳ. 참고 문헌
Ⅰ. 서 론 1. H&M 기업 선정동기 위의 그림은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회사인 영국의 인터브랜드가 비즈니스 위크지와
공동 조사를 통해 발표한 2010년 세계 10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H&M
회사사이트 http://www.h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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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http://cafe.naver.com/medicine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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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http://blog.naver.com/spisolation?Redirect=Log&logNo=10094379625 http://blog.naver.com/dnlfhfmf?Redirect=Log&logNo=30097843581 http://blog.naver.com/ddoner80?Redirect=Log&logNo=120031949975 http://blog.naver.com/sahno?Redirect=Log&logNo=20117381161
삼성경제연구소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 시장 진출 -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2009.12.21. 김주헌
「스웨덴
최대 의류유통업체 H&M사의 구매전략」 2004.12. 이수정
「스웨덴 H&M사, 컨셉 매장 늘리기로」
2004.03. 이수정
「패션 초우량 기업 H&M의 성공전략」 2008.12.
정우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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