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포맷 프로그램의 성공 사례, 한계점 - 포맷 수입, 수출 성공사례
[방송] 포맷 프로그램의 성공 사례, 한계점 - 포맷 수입, 수출 성공사례.pptx |
|
목차 1.표절과 포맷 2.포맷이 중요해진 이유 3.포맷 프로그램의 성공사례 4.예능프로그램 포맷 수출
성공 사례 5.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한계점 6.포맷 프로그램의 한계를 넘다 7.Q &
A
본문
2.포맷이 중요해진 이유 전 세계의 방송 콘텐츠 포맷 시장 현황은 약 14.5조원 의 규모
– 다양하고 새로운 컨텐츠의 중요성이 확대됨
포맷 프로그램을 도입, 자유롭게 변형함으로써 초기 투자자본의 절감과
안정성, 신뢰성 등의 효과로 제작자가 선호함
포맷 프로그램의 성공사례
포맷 후 제작된 코리아 시즌1과 제작기간과
가장 밀접한 프런시즌5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해드릴게요. 신인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한 경쟁 프로그램인데요.
방영시 첫회부터 케이블 평균 시청률을 넘어섰고 마지막 방송까지 계속 1위를 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지금 시즌4편까지제작중이기도
합니다.
본문내용 츠의 중요성이 확대됨 포맷 프로그램을 도입, 자유롭게 변형함으로써 초기 투자자본의 절감과
안정성, 신뢰성 등의 효과로 제작자가 선호함
포맷 프로그램의 성공사례 수입 사례 :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외국의 ‘프로젝트 런웨이’를 포맷 구매한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2월7일 첫 회 20~34세 여성 시청층
평균 시청률 2.34%(시청자수 67,561명) 4월 18일 최종회 20~34세 여성 시청층평균 시청률 1.73%(시청자수
50,164명, 점유율 13.63%), 출처[ AGB닐슨 미디어리서치] 동시간 케이블 프로그램 중 11주 연속 시청률
1위
프로그램 비교 프로젝트 런웨이 5 ★Only 한국인 도전자 ★유학파 출신의 디자인
전공자들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1 ★백인부터 동양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