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만5세 이야기 나누기 수업 계획안-동물 상상과 표현
[유아교육] 만5세 이야기 나누기 수업 계획안-동물 상상과 표현.hwp |
|
목차 활동유형 활동명 집단크기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 참고사항 및
유의점
본문 1. 도입 1.1. 책을 소개한다. -선생님이 너희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이 있어서
가져왔어. -(책을 보여준다) 같이 제목을 읽어볼까? -이 책의 제목은 <상상해 봐>야. 우리 이 책을 통해서는 어떤 걸
상상할 수 있을까? - 그럼 우리 한번 책을 볼까? 2. 전개 2.1. 책을 읽는다. 2.2. 책을 다시 한 번
살펴본다. - 이 책에서 어떤 것 들을 상상할 수 있었니? - 우리 같이 그림을 다시 한 번 볼까? - (큰 화면으로 그림을
보여준다.) 정글, 바다 속, 남극, 시골, 공룡이 살고 있는 곳, 아프리카, 호주 2.3. 책에 나온 그림 중 한 가지를 골라 이야기를
나눈다. - 여기서 너희가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어떤 곳이니? - 왜 △△에 가보고 싶니? (=△△에서 무엇을 해 보고
싶니?) - △△에 가면 무엇이 재미있을 겉 같니? - △△에는 어떤 동물이 살고 있을까?
본문내용 물을
상상하고 표현할 수 있다. 활동자료 동화책(<상상해 봐>, 앨러슨 레스터), 그림 자료 활동방법 1.
도입 1.1. 책을 소개한다. -선생님이 너희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이 있어서 가져왔어. -(책을 보여준다) 같이 제목을
읽어볼까? -이 책의 제목은 <상상해 봐>야. 우리 이 책을 통해서는 어떤 걸 상상할 수 있을까? - 그럼 우리 한번 책을
볼까? 2. 전개 2.1. 책을 읽는다. 2.2. 책을 다시 한 번 살펴본다. - 이 책에서 어떤 것 들을 상상할 수
있었니? - 우리 같이 그림을 다시 한 번 볼까? - (큰 화면으로 그림을 보여준다.) 정글, 바다 속, 남극, 시골, 공룡이 살고
있는 곳, 아프리카, 호주 2.3. 책에 나온 그림 중 한 가지를 골라 이야기를 나눈다. - 여기서 너희가 가장
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