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1일 수요일

유아교육 만5세 이야기 나누기 수업 계획안-동물 상상과 표현

유아교육 만5세 이야기 나누기 수업 계획안-동물 상상과 표현
[유아교육] 만5세 이야기 나누기 수업 계획안-동물 상상과 표현.hwp


목차
활동유형
활동명
집단크기
활동목표
활동자료
활동방법
참고사항 및 유의점


본문
1. 도입
1.1. 책을 소개한다.
-선생님이 너희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이 있어서 가져왔어.
-(책을 보여준다) 같이 제목을 읽어볼까?
-이 책의 제목은 <상상해 봐>야. 우리 이 책을 통해서는 어떤 걸 상상할 수 있을까?
- 그럼 우리 한번 책을 볼까?
2. 전개
2.1. 책을 읽는다.
2.2. 책을 다시 한 번 살펴본다.
- 이 책에서 어떤 것 들을 상상할 수 있었니?
- 우리 같이 그림을 다시 한 번 볼까?
- (큰 화면으로 그림을 보여준다.) 정글, 바다 속, 남극, 시골, 공룡이 살고 있는 곳, 아프리카, 호주
2.3. 책에 나온 그림 중 한 가지를 골라 이야기를 나눈다.
- 여기서 너희가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어떤 곳이니?
- 왜 △△에 가보고 싶니? (=△△에서 무엇을 해 보고 싶니?)
- △△에 가면 무엇이 재미있을 겉 같니?
- △△에는 어떤 동물이 살고 있을까?


본문내용
물을 상상하고 표현할 수 있다.
활동자료
동화책(<상상해 봐>, 앨러슨 레스터), 그림 자료
활동방법
1. 도입
1.1. 책을 소개한다.
-선생님이 너희와 함께 읽고 싶은 책이 있어서 가져왔어.
-(책을 보여준다) 같이 제목을 읽어볼까?
-이 책의 제목은 <상상해 봐>야. 우리 이 책을 통해서는 어떤 걸 상상할 수 있을까?
- 그럼 우리 한번 책을 볼까?
2. 전개
2.1. 책을 읽는다.
2.2. 책을 다시 한 번 살펴본다.
- 이 책에서 어떤 것 들을 상상할 수 있었니?
- 우리 같이 그림을 다시 한 번 볼까?
- (큰 화면으로 그림을 보여준다.) 정글, 바다 속, 남극, 시골, 공룡이 살고 있는 곳, 아프리카, 호주
2.3. 책에 나온 그림 중 한 가지를 골라 이야기를 나눈다.
- 여기서 너희가 가장 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