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1일 수요일

유아교육 만 5~7세 유아 놀이지도 교육 계획안-헨젤과 그레텔

유아교육 만 5~7세 유아 놀이지도 교육 계획안-헨젤과 그레텔
[유아교육] 만 5~7세 유아 놀이지도 교육 계획안-헨젤과 그레텔.hwp


목차
『동화 들려주기 교육 계획안』
『주제 환상극 놀이 교육 계획안』
『과자 따먹기 놀이 교육 계획안』
『우리 집 찾아가기 놀이 교육 계획안』



본문

동화가 어떤 내용일지 미리 예측해 보며
동화에 대한 흥미를 더 높이도록 한다.
*간단한 손유희로 아이들을 집중 시킨 후 시작한다.
1.도입
1) 동화표지를 보고 동화 내용을 예측한다.
T: 여러분~ 이 그림을 좀 보세요. 그림 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C: (1)예쁜 집이 있어요.
(2)여자아이와 남자아이가 있어요.
(3)저기 뒤에 무섭게 생긴 할머니도 있어요.
T: 그렇다면 이 동화에는 어떠한 이야기가
들어 있을 것 같나요?
-C: (1)예쁜 집에 놀러갈 것 같아요!
(2)저 못된 할머니가 아이들을
괴롭힐 것 같아요.
T: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한번 읽어 볼까요?



본문내용
말할 수 있도록 하며, 동화의 등장인물의 상황을 생각해보며 상황에 맞는 감정을 생각해 보고 말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이 후에 있을 주제 환상극 놀이를 위해 배역을 정하는 등, 준비를 하고 결국에는 어린이가 동화에 관련된 통합적 경험을 갖도록 한다.
준비물
동화책, 막대인형, 배경그림, 장난감마이크
활동목표
활동내용
준비물
동화가 어떤 내용일지 미리 예측해 보며
동화에 대한 흥미를 더 높이도록 한다.
*간단한 손유희로 아이들을 집중 시킨 후 시작한다.
1.도입
1) 동화표지를 보고 동화 내용을 예측한다.
T: 여러분~ 이 그림을 좀 보세요. 그림 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C: (1)예쁜 집이 있어요.
(2)여자아이와 남자아이가 있어요.
(3)저기 뒤에 무섭게 생긴 할머니도 있어요.
T: 그렇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