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LG전자 기업선정배경 1) 스마트폰 보급률 2) 전사회사 스마트폰 영업실적이 회사 전체의 실적에
영향 미침 3) 스마트폰 교체주기 4)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공격형 마케팅(광고)
2. LG전자 기업소개 2-1
LG전자 연혁 2-2 기업비전
3. LG전자 스마트폰 광고의 전략적 목표 및 목표의 재정립 3-1 LG전자의 휴대폰
역사
3-2 LG전자의 스마트폰
3-3 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부진
3-4 LG전자의 기존이미지
분석 1)보급형 2)혁신보다는 안정성 3)사후 처리 미흡
3-5 휴대폰 기기선호 조사
3-6 옵티머스G
마케팅 전략
3-7 옵티머스G 제품분석
3-8 옵티머스G IMC 전략 1)신문지면
광고 2)TV광고 3)간접광고
3-9 옵티머스G 광고 전략적 역할의 구체화
3-10 옵티머스G 광고 목표
설정
4. 옵티머스G 광고컨셉 개발 4-1 표적청중 선정
4-2 경쟁사 분석 1) 휴대폰에 인문학을 담은
애플 2)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는 삼성전자
5. 옵티머스G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 1)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구성 2) 아디이어 톤 앤 무드 결정 3) 크리에이티브 표현방식의 결정 4) 광고모델의 설정 5) 광고 아이디어 표현의
구체화
6. 결론
본문 1) 옵티머스G 출시 후 LG전자 휴대폰 부분 및 디스플레이 부분 영업 이익증가.
옵티머스G는 LG전자의 모든 최신 기술 제품을 접목하여 만든 제품이므로 옵티머스G가 판매될 수 록 휴대폰 부분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도 영업이익
증가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본문내용 으로 성장하며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난 12월
13일 발표한 2012 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만 6세 이상의 조사대상자 중 63.7%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네트워크 인프라가 더욱 확장되는 추세를 볼 때 앞으로도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급률은 점차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2) 전사회사 스마트폰 영업실적이 회사 전체의 실적에 영향 미침 LG전자는 지난해
5조4000억원의 매출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판매 적자로 당기순손실이 4328억원이나 발생했다. 반면 삼성전자는 세계 휴대폰 점유율
1위라는 실적과 디스플레이 사업의 호조를 업고 2012년 201.05조원이라는 사상 최대 매출
참고문헌 촉진관리,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 학현사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살림 마케팅 조사론 - 두양사 두산백과 세티즌
www.cetizen.com 교체주기
http://www.knn.co.kr/news/todaynews_read.asp?ctime=20121211165619&stime=20121211172709&etime=20121211161351&userid=ki&newsgubun=society 네이버
1등 올해
스마트폰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81&aid=0002310259 LG전자,
투자자 집중
투자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3&aid=0002079704 스마트폰
판매량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2394261fe 옵티머스G
TV 광고
http://www.youtube.com/watch?v=fg_cwFRdmEo http://www.youtube.com/watch?v=EWF6BtOglHk 아이폰5,
갤럭시S3경쟁사분석 http://cafe.naver.com/bysmart/14078 IMC TV간접광고전략
http://blog.naver.com/parangsa11?Redirect=Log&logNo=140173901948 옵티머스G
스펙, 정보 http://jsyk100509.blog.me/140175264305 LG전자 기업 소개
www.lge.co.kr
하고 싶은 말 LG 옵티머스G 마케팅전략분석및 옵티머스G 광고전략분석과 옵티머스G 새로운 광고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