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5일 월요일

사업계획서테이크 아웃 커피숍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테이크 아웃 커피숍 사업계획서
테이크아웃.hwp


목차
Ⅰ. 사업의 개념 및 내용
1. 테이크 아웃의 유래와 특성
2. 사업선정 이유
3. 수익성
4. 아이템의 차별성

Ⅱ. 인적 구성 및 업무 분담

Ⅲ. 시장 분석
1.시장 상황
2. 입지선정 및 이유

Ⅳ. 마케팅 계획
1. 제품전략
2. 홍보 전략
3. 판매 전략
4. 가격 책정
5. 가게이름의 선정및 인테리어

Ⅵ. 사업의 한계 및 전망
1. 사업의 한계성
2. 앞으로의 전망



본문
Ⅰ. 사업의 개념 및 내용
1. 테이크 아웃의 유래와 특성

테이크 아웃이란 이름 그대로 먹을거리를 밖으로 가지고 나가서 먹을 수 있도록 포장해주는 형태를 말한다.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80년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해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강남역에 개장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후 커피, 샌드위치, 크레페, 중국음식 등 다양한 종류의 테이크 아웃 매장이 생기는 등 거센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테이크 아웃이 급성장하는 가장 큰 이유는 먹을거리를 간편하게 해결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하려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잘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먹으면서 일을 하거나 구경을 하는 등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도 현대의 흐름과 맞닿아 있다.
여기에 일반 외식전문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이에 따라 신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테이크 아웃은 신세대의 소비심리를 잘 파악한 신개념의 판매전략으로 창업자로서는 초기 창업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소비자들은 보다 싼값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문내용
유럽에서는 80년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해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강남역에 개장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후 커피, 샌드위치, 크레페, 중국음식 등 다양한 종류의 테이크 아웃 매장이 생기는 등 거센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테이크 아웃이 급성장하는 가장 큰 이유는 먹을거리를 간편하게 해결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하려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잘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먹으면서 일을 하거나 구경을 하는 등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도 현대의 흐름과 맞닿아 있다.
여기에 일반 외식전문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이에 따라 신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테이크 아웃은 신세대의 소비심리를 잘 파악한 신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