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사업의 개념 및 내용 1. 테이크 아웃의 유래와 특성 2. 사업선정 이유 3.
수익성 4. 아이템의 차별성
Ⅱ. 인적 구성 및 업무 분담
Ⅲ. 시장 분석 1.시장 상황 2. 입지선정
및 이유
Ⅳ. 마케팅 계획 1. 제품전략 2. 홍보 전략 3. 판매 전략 4. 가격 책정 5. 가게이름의
선정및 인테리어
Ⅵ. 사업의 한계 및 전망 1. 사업의 한계성 2. 앞으로의
전망
본문 Ⅰ. 사업의 개념 및 내용 1. 테이크 아웃의 유래와 특성
테이크 아웃이란 이름
그대로 먹을거리를 밖으로 가지고 나가서 먹을 수 있도록 포장해주는 형태를 말한다.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80년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해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강남역에 개장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후 커피, 샌드위치, 크레페, 중국음식 등 다양한
종류의 테이크 아웃 매장이 생기는 등 거센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테이크 아웃이 급성장하는 가장 큰 이유는 먹을거리를 간편하게 해결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하려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잘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먹으면서 일을 하거나 구경을 하는 등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도 현대의 흐름과 맞닿아 있다. 여기에 일반 외식전문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이에 따라
신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테이크 아웃은 신세대의 소비심리를 잘 파악한 신개념의 판매전략으로
창업자로서는 초기 창업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소비자들은 보다 싼값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문내용 유럽에서는 80년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해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강남역에
개장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후 커피, 샌드위치, 크레페, 중국음식 등 다양한 종류의 테이크 아웃 매장이 생기는 등 거센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테이크 아웃이 급성장하는 가장 큰 이유는 먹을거리를 간편하게 해결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하려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잘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먹으면서 일을 하거나 구경을 하는 등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도 현대의 흐름과 맞닿아 있다. 여기에
일반 외식전문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이에 따라 신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테이크 아웃은 신세대의 소비심리를 잘 파악한 신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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