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9일 월요일

경영학 생수 `아이시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경영학 생수 `아이시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경영학] 생수 `아이시스`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pptx


목차
1. 아이시스 소개

2. 시장 분석 및 현황
생수 시장 규모
제품 별 점유율
먹는 생수 운영 현실

3. 아이시스 문제점 도출
차별성 부족
성분에 대한 설명 부족
제품 홍보 부족

4. 해결 방안 제시
STP전략을 통한 재포지셔닝
성분과 기능에 대한 설명
다양한 제품 홍보 방법



본문
아이시스 8.0은 기존 생수들과는 다르게 약 칼리성을 띈 천연 미네랄 워터이다.

서구화된 식생활로 산성화되는 우리 몸의 미네랄밸런스와 건강을 생각한 천연 광천수!

제품에 가공처리를 한 것이 아닌 천연 알칼리수 그대로의 물

기존 생수 시장은 포화상태, 차별성 부족
아이시스8.0을 통한 브랜드 후광효과 예상

요즘 생수시장의 각축이 뜨겁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생수시장이 포화되니 이제는 심층수로 경쟁이 번지고 있는 양상이다
“생수 소믈리에, 워터카페 들어보셨나요?”
최근 웰빙 트렌드와 결합하면서 생수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것이다.
자신의 건강과 미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자가 생수시장을 계속 늘리고 있다.

출처:Why뉴스 2010.03.26
너도나도 “물 팝니다”.,.생수시장’출혈주의보’
일반 생수시장에서 해양심층수, 탄소수 등의 프리미엄 생수 시장으로 진화하고는 있지만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들까지 너도나도 사업에 뛰어들어 이미 시장은 포화된 상태다.출처: 아시아 경제


본문내용
설명 부족
제품 홍보 부족
4. 해결 방안 제시
STP전략을 통한 재포지셔닝
성분과 기능에 대한 설명
다양한 제품 홍보 방법

아이시스 소개 및 이미지

아이시스 소개
롯데 아이시스
아이시스 먹는샘물
롯데가 드리는 시원하고 깨끗한 약속 순수100% 깨끗함의 수준이 다릅니다.
롯데 아이시스 "먹는샘물" 소개
*천연암반수: 100% 순수한 천연 암반수로 살아 숨쉬는 시원한 청정수*천연건강수: 칼슘, 마그네슘등 천연 미네랄을 함유하여 건강에 더 좋은 미네랄 청정수*천연품격수: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걸고 외국 손님대접에 더욱 적합한 품격있는 천연청정수*품질제일: 엄격한 일본 후생성의 수질 기존을 통과한 믿을 수 있는 청정수*고객책임: 1인당 10억원의 생산물 배상보험으로 더욱 믿을 수 있는 청정수

시장 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