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브랜드의 가치 1.1) Why customer purchase brand? 1.2) 브랜드 기능 (소비자 측면) 1.3) 브랜드 기능 (기업 측면)
2. 현대카드 2.1) 현대카드 소개 2.2) 현대카드 시장 점유율 현황 2.3) 현대카드 브랜드 강화전략
3. 결론 3.1) 현대카드 마케팅적 시사점 3.2) 참고문헌
본문 현대카드의 사례는 많은 마케팅적 시사점을 보여준다. 알파벳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컬러 마케팅, 서체 개발을 통한 아이덴티티 확보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어우러져 성공을 거뒀겠지만 그래도 역시 가장 큰 특징이라면 문화마케팅을 볼 수 있다. 현대카드는 문화마케팅을 통해 직접 제품을 홍보하지 않고 문화홍보를 통해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브랜드가치를 높여 충분히 제품판매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처럼 현대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이 마케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비슷한 제품이 쏟아져나오고 기술혁신이 비슷한 현대의 상황에서 더 이상 제품만 보고 구매를 결정하지 않는다.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선 이제 더 이상 과거와 같은 제품 홍보방식이 아닌 문화홍보와 같은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이 중요하다.
본문내용 능 (기업 측면) 2. 현대카드 2.1) 현대카드 소개 2.2) 현대카드 시장 점유율 현황 2.3) 현대카드 브랜드 강화전략 - 바이럴 마케팅 - 문화 마케팅 - 알파벳 마케팅 - 컬러 마케팅 - YouandI 체 3. 결론 3.1) 현대카드 마케팅적 시사점 3.2) 참고문헌 1. 브랜드의 가치 1.1) Why customer purchase brand?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할 때 종종 브랜드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곤 한다. 이 때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사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소비자가 이런 행동을 하게 되는 외적 내적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외적 이유 첫 번째로는 ‘제품이 너무 다양하다’는 것이다. 현대사회는 수많은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교통, 통신의 발달로 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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