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2일 월요일

통상정책론 스마트폰 시장의 경제효과

통상정책론 스마트폰 시장의 경제효과
[통상정책론] 스마트폰 시장의 경제효과.pptx


목차
1.스마트폰이란?
2.주요 스마트폰의 특징
3.주요 스마트폰의 특징
4.스마트폰이 한국 시장경제에 미치는 영향
5.스마트폰 시장의 방향, 시사점


본문
1 스마트폰이란
독자적인 운영체제(os)탑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한 차세대 휴대폰

pc처럼 다양한 프로그램 설치하여 사용하는 다목적 멀티미디어 폰

2000년대 부터 대중화 되기 시작하여 활성화
ex) 삼성-갤럭시, 애플-아이폰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변화

운영체제 및 플랫폼 개방화를 통한
비용 절감

* 삼성전자 시장 점유율
2012년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1분기 스마트폰 4천 100만대 판매, 점유율 28.2%


가장 보편적 인터넷 서비스 순위
이메일 (85.7%)
SNS (66.5%)
인터넷 쇼핑 (64.5%)
인스턴트 메신저 (54.3%)
인터넷 뱅킹 (42.4%)

국내 M-commerce 시장은
2010년 3,500억원 →2011년 6,274억원
이후 연평균 50%의 높은 성장률
2015년에는 2조 6,494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



본문내용
한국 시장경제에 미치는 영향
3

스마트폰시장의 경제효과

1
2
3
4
5
1 스마트폰이란
독자적인 운영체제(os)탑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한 차세대 휴대폰
pc처럼 다양한 프로그램 설치하여 사용하는 다목적 멀티미디어 폰
2000년대 부터 대중화 되기 시작하여 활성화
ex) 삼성-갤럭시, 애플-아이폰

1
2
3
4
5
2 주요 스마트폰의 특징
아이폰의 특징

1
2
3
4
5
갤럭시폰의 특징

1
2
3
4
5
3 스마트폰 시장 현황
(1)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변화
운영체제 및 플랫폼 개방화를 통한
비용 절감

1
2
3
4
5
(2)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증가 추이
* 삼성전자 시장 점유율
2012년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1분기 스마트폰 4천 1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