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상품(Product element) 2. 장소 및 시간(Place and time) 3. 가격 및 비용지출(Price and other user outlays) 4. 촉진 및 교육(Promotion and education) 5. 과정(Process) 6. 물리적 환경(Physical environment) 7. 인력(People)
본문 마케팅 전략
고객 개인별 선호도, 취향 파악 후 고객 개개인에 맞는 제품 제공 →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과는 차별화된 대접을 받는다는 만족감
(2) 부가적인 기능 추가, 고객이 선호하는 확장 제품을 개발 → 기존 서비스에서는 충족시키지 못했던 일부 욕구를 충족
(3) 고객이 선호하는 상표를 개발 → 관심을 끄는 상표는 환자가 병원을 선택하게 하는 유인 제공 + 의료서비스 이용 시 긍정적인 인상 제공
본문내용 상품이 미흡하다면 다른 모든 요소가 잘 갖추어져 있어도 의미 無 경쟁병원보다 우위의 상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강조
1. 상품(Product element) 마케팅 전략 고객 개인별 선호도, 취향 파악 후 고객 개개인에 맞는 제품 제공 →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과는 차별화된 대접을 받는다는 만족감 (2) 부가적인 기능 추가, 고객이 선호하는 확장 제품을 개발 → 기존 서비스에서는 충족시키지 못했던 일부 욕구를 충족 (3) 고객이 선호하는 상표를 개발 → 관심을 끄는 상표는 환자가 병원을 선택하게 하는 유인 제공 + 의료서비스 이용 시 긍정적인 인상 제공
전략(1)의 사례 : 건강증진센터 각 개개인의 Needs에 맞춘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데이터베이스화된 기존 자료들을 활용한 통합적인
하고 싶은 말 11년도 봄 학기 서울 명문 사립 대학 전공 수업 발표 시 엄청난 공을 들여 만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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