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2.해외진출동기
3.일본 시장 환경 분석
4.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5.진로의 해외진출 성과
6.진로의 성공요인
본문 <기업소개>
-1924년 평안남도에서 진천양조상회 (眞泉釀造商會) 란 이름으로 설립
-1954년 서울에서 서광주조 (西光酒造)를 세우면서 진로소주를 만듦
-무리한 사업확장과 외환위기로 인해 1997년 부도 처리되면서
-2011년 9월 1일 하이트맥주는 진로에 흡수합병
-9월 26일 진로에서 하이트진로로 사명변경
<선정동기> 기존 현지기업 및 국내 기업과의 경쟁을 이겨가며 어떻게 7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함
해외진출 동기 88올림픽을 전후하여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더불어 국내 소주 시장의 성장이 한계에 다다른 상황에 직면하자 진로는 해외진출을 모색
1.일본은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 및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
2. 쌀과 한자 문화권에 속해 소주라는 주류를 소비하고 있다는 점
3. 일본의 인구는 우리나라의 3배 가량(소비인구가 많음)
4. 일본의 소주시장이 매년 성장추세에 있다는 점
→ 진로에게 일본은 매우 매력적인 시장으로 다가옴
2. 가격전략-고가격 고품질 정책
한국산 제품을 싼 가격에 전시 판매하는 한국물산전이 유행 *진로는 단기적인 판매매출보다는 장기적인 브랜드가 필요했기 때문에 고가격 정책을 내세움
타 업체들이 담합을 통해 가격을 인하할 때 진로는 오히려 가격을 10% 인상
진로는 고급품이란 이미지와 함께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기 시작(700ML 한 병이 805엔으로 희석 소주 중에서는 최고가)
본문내용 공요인 성과 진입전략 시장환경분석 해외진출동기 선정동기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선정동기> 기존 현지기업 및 국내 기업과의 경쟁을 이겨가며 어떻게 7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함 <기업소개> -1924년 평안남도에서 진천양조상회 (眞泉釀造商會) 란 이름으로 설립 -1954년 서울에서 서광주조 (西光酒造)를 세우면서 진로소주를 만듦 -무리한 사업확장과 외환위기로 인해 1997년 부도 처리되면서 -2011년 9월 1일 하이트맥주는 진로에 흡수합병 -9월 26일 진로에서 하이트진로로 사명변경
성공요인 성과 진입전략 시장환경분석 해외진출동기 선정동기 해외진출동기 88올림픽을 전후하여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더불어 국내 소주 시장의 성장이 한계에 다다른 상황에 직면하자 진로는 해외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