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2일 월요일

기존 기능성 화장품의 한계를 보완하는 신사업 제안

기존 기능성 화장품의 한계를 보완하는 신사업 제안
기존 기능성 화장품의 한계를 보완하는 신사업 제안.pptx


목차
Ⅰ. 문제 제기
Ⅱ. 소비자 분석과 타겟 선정
Ⅲ. 컨셉 도출
Ⅳ. 신사업 제안
Ⅴ. IMC전략 및 기대효과


본문
◇여성들의 꾸준한 사회활동 증가- 20대, 62.9%, 30대, 56.3% 40대, 65.8%
◇ 화장품 구매 성향 – 20~30대 여성 : 고급지향적 가치 중심
40~50대 여성 : 고품질의 효능이 뛰어난 품질

▶ 연령이 낮을 수록, 합리적 가격을 선호 했으나
전 연령에서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임

Target 1. 사용- Yes , 구매의사 - Low
● 원인 : 높은 가격 > 제품의 신뢰성 부족 > 피부의 적합도
▷ 가격대비 기능성 화장품의 미비한 효과 → 전문성 부재
Target 2. 사용- No , 구매의사 – High
● 원인 : 높은 가격 > 부작용 우려
▷ 사용 욕구에 비해 가성비가 따르지 못함

미래의 화장품 개발 방향은 유효성과 안전성이 뛰어난 고기능성의 추구이다. 기능성 화장품은 보다 과학적인 원료 및 처방을 근거로 한 합리적인 제품으로, 특히 화장품법의 제정과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명문화로 그 입지가 강화되었다. 그러나 향후 본궤도에 완전히 오르기 위해서는 기능성화장품의 초점이 기능성, 즉 유효성에 맞추어져야 한다.그러므로 실제로 소비자가 기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 기능성화장품으로 정의되어져야 하며, 또한 기능성 화장품의 유효성 기준 및 시험방법 등도 마련되어져야 한다.
출처- 논문, “기능성 화장품 종류와 시장동향, 효과”, 2009

실제로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의학적인 ‘치료’ 측면의 Benefit 추구


본문내용
성 화장품’ 사용 후 만족도는?
3.2점
/ 5점
기능성 화장품
(출처- 논문, “성인 여성의 기능성화장품 구매행동과 만족도 분석”, 2009)
WHY?
제품 중요도와
신뢰도의 불일치
구분
MEAN
제품의 가격
2.78
효능 및 효과
3.19
제품의 사용 감
3.45
제품의 사용 설명
3.27
구매의 편리함
3.52
용기 포장 및 디자인
3.32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3.2
소비자의 화장품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소비성향의 고급화 추세로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
심사 건수 및 소비 행위는 매년 늘어나고 있으나 정작 소비자의 만족도는 절반 수준에 그침
연도별 기능성 화장품 심사 현황
가파른 성장

Ⅱ. 소비자 분석과 타겟 선정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은 했지만,
낮은 만족도로 구매의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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