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기능성 화장품의 한계를 보완하는 신사업 제안
기존 기능성 화장품의 한계를 보완하는 신사업 제안.ppt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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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문제 제기 Ⅱ. 소비자 분석과 타겟 선정 Ⅲ. 컨셉 도출 Ⅳ. 신사업 제안 Ⅴ. IMC전략 및 기대효과
본문 ◇여성들의 꾸준한 사회활동 증가- 20대, 62.9%, 30대, 56.3% 40대, 65.8% ◇ 화장품 구매 성향 – 20~30대 여성 : 고급지향적 가치 중심 40~50대 여성 : 고품질의 효능이 뛰어난 품질
▶ 연령이 낮을 수록, 합리적 가격을 선호 했으나 전 연령에서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임
Target 1. 사용- Yes , 구매의사 - Low ● 원인 : 높은 가격 > 제품의 신뢰성 부족 > 피부의 적합도 ▷ 가격대비 기능성 화장품의 미비한 효과 → 전문성 부재 Target 2. 사용- No , 구매의사 – High ● 원인 : 높은 가격 > 부작용 우려 ▷ 사용 욕구에 비해 가성비가 따르지 못함
미래의 화장품 개발 방향은 유효성과 안전성이 뛰어난 고기능성의 추구이다. 기능성 화장품은 보다 과학적인 원료 및 처방을 근거로 한 합리적인 제품으로, 특히 화장품법의 제정과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명문화로 그 입지가 강화되었다. 그러나 향후 본궤도에 완전히 오르기 위해서는 기능성화장품의 초점이 기능성, 즉 유효성에 맞추어져야 한다.그러므로 실제로 소비자가 기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 기능성화장품으로 정의되어져야 하며, 또한 기능성 화장품의 유효성 기준 및 시험방법 등도 마련되어져야 한다. 출처- 논문, “기능성 화장품 종류와 시장동향, 효과”, 2009
실제로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의학적인 ‘치료’ 측면의 Benefit 추구
본문내용 성 화장품’ 사용 후 만족도는? 3.2점 / 5점 기능성 화장품 (출처- 논문, “성인 여성의 기능성화장품 구매행동과 만족도 분석”, 2009) WHY? 제품 중요도와 신뢰도의 불일치 구분 MEAN 제품의 가격 2.78 효능 및 효과 3.19 제품의 사용 감 3.45 제품의 사용 설명 3.27 구매의 편리함 3.52 용기 포장 및 디자인 3.32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3.2 소비자의 화장품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소비성향의 고급화 추세로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 심사 건수 및 소비 행위는 매년 늘어나고 있으나 정작 소비자의 만족도는 절반 수준에 그침 연도별 기능성 화장품 심사 현황 가파른 성장
Ⅱ. 소비자 분석과 타겟 선정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은 했지만, 낮은 만족도로 구매의사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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