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9일 토요일

교육공학 독서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교육공학 독서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교육공학] 독서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pptx


목차
연구목적
연구가설
전집과 표집
결과 해석
결론
제언


본문
연구목적
건국대학교 학생들의 독서 실태를 파악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독서습관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요인들을 분석한다.


연구가설
영가설

성별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없을 것이다.
학년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없을 것이다.
소속 단과대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없을 것이다.

대안가설
성별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학년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소속 단과대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본문내용
독서량은 차이가 없을 것이다.
학년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없을 것이다.
소속 단과대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없을 것이다.
성별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학년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소속 단과대에 따라 독서량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영가설
대안가설

전집과 표집
모집) 건국대학교 학생(16000명)
표집) 단과대 분류(6개) 별 5-6명(총 34명)
- 남녀 각각 3-4명
표집을 한 이유는 모집을 전수 조사 할 수 없기 때문.
95% 유의도 수준에서는 375명을 하여야 하나 30-40명 정도에서도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가정.
표집한 사람들은 일정한 특징이 없는 조사자들의 지인이나 우연히 만난 사람들임.

결과 해석
t-test 사용
성별 남, 여
학년 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