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9일 토요일

공학 연료전지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처리

공학 연료전지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처리
[공학] 연료전지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처리.pptx


목차
01.
주제선정 배경
02.
CO₂ 처리기술
03
연료전지의 원리
04
내부개질 SOFC
05
향후전망 및 문제점


본문


‘온실가스 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안’

2012년 5월 2일 18대 국회 통과!

연 12만5000 CO₂t 이상 배출업체
연 2만5000 CO₂t 이상 사업장(의무적용)

☞ 2015년1월 1일부터 본격 시행

우리나라도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DIR-SOFC
(Direct Internal Reforming - Solid Oxide Fuel Cell)

기존의 SOFC에 이산화탄소와 메탄의 내부개질 반응을 추가한 방법




본문내용
박찬호
내부개질 SOFC

01.
주제 선정 배경

온실가스
온실가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CO₂
☞ 전 지구적으로 CO₂를 포함한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려는 노력 필요


‘온실가스 배출권의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안’
2012년 5월 2일 18대 국회 통과!
연 12만5000 CO₂t 이상 배출업체
연 2만5000 CO₂t 이상 사업장(의무적용)
☞ 2015년1월 1일부터 본격 시행
우리나라도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어느새.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도
Emission Trading System(ETS)
: 온실가스의 배출 권리를 사고 팔 수 있도록 한 제도

02.
CO2 처리기술


CONTENTS
하나하나의 소중한 꿈(나무) 들이 모여 숲을 이룬다

CO2 처리기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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