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3일 수요일

여성학습 Women’s Learning(여성교육)

여성학습 Women’s Learning(여성교육)
[여성학습] Women’s Learning(여성교육).ppt


목차
i.여성교육의 필요성
ii.여성교육의 변천
iii.여성학습자의 특성
iv.여성평생교육의 방법
v.여성평생교육의 현황
vi.여성교육의 실제사례
vii.여성평생교육 프로그램 종류


본문
조직차원 조직의 비전, 가치관 및 조직 결속력의 강화
성장잠재력이 높은 핵심인재의 개발
조직에 새로운 활기와 유대를 형성
개인
차원멘토 새로운 관점, 지식, 기술 및 추세의 이해 및 수용 가능
리더십 역량의 개발과 발휘
조직으로부터의 인정과 보상
멘티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조직내의관례 를 익힘
중요한 정보원천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
안정된 조직 정착, 자신감과 리더십향상



구분기관교육대상교육목적교육영역
기타
여성이
참여하는
교육기관기업체연수원직원-직원의 업무, 직무능력향상
-인간관계 개선교육-직무교육
-업무교육
-교양교육
국․공립연수원공무원-남녀평등의식교육
-업무, 직무능력향상교육-의식교육
-직무교육
정부투자기관 연수원직원-업무, 직무능력향상교육
-교양증진교육-직무교육
-교양교육



본문내용
i.여성평생교육 프로그램 종류

i. 여성교육의 필요성

여성교육의 필요성
여성의 자존과 자기충족
자질향상 및 자아실현
남녀평등의식 고양
사회활동에의 참여와 공존

ii. 여성교육의 변천

여성교육의 변천
BUT, 형식적인 교육기회의 확대가 실질적으로
진정한 남녀평등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님
여성의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여성평생교육의 필요성 대두
‘여자와 소인은 가까이 하지 말라’ ‘암탉이 울면 집안이 망한다’ ‘첫 손님이 여자면 그 날은 재수 없다’ ‘ 여자가 너무 똑똑하면 박복하다’ ‘ 남편은 하늘이고 아내는 땅이다’
남녀유별교육, 현모양처교육, 가사에 관한 교육
전통사회
외래 사상의 영향, 산업방식의 변모, 서구교육제도의 도입,
그리고 전통적인 가치관념의 와해로 인한 가족구조의 변모
삶의 양식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