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무역 창업론 - 바이어와 아이템을 어떻게 발굴할 것인가

무역 창업론 - 바이어와 아이템을 어떻게 발굴할 것인가
무역 창업론 - 바이어와 아이템을 어떻게 발굴할 것인가.hwp


목차
■ 바이어(Buyer) 발굴에 대하여
● 바이어(Buyer) 발굴 21가지 방법
● 바이어(Buyer) 발굴 및 해외진출 사례
○ 해외 바이어 발굴 사례(Case)
○ 해외 진출 성공 사례(Case)
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
2.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
3. 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
4.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
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
6. 온라인게임 ‘리니지’의 대만 진출 - 엔씨소프트
7. 한국 창작 애니메이션 이탈리아 진출 - 한신코퍼레이션
8. 나모 웹에디터의 해외진출 - 나모인터렉티브
■ 아이템 발굴 방법
● 아이템 선정시 유의사항



본문
■ 바이어(Buyer) 발굴에 대하여
무역거래가 이루어지려면 일단 수출자와 수입자가 만나야한다. 여기서 만난다고 하는 것은 꼭 동일한 시간과 공간에서의 만남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어떤 경로를 거치든 물건을 팔 사람과 물건을 살 사람이 서로 알게 되어야만 거래가 시작될 수 있기 때문에 비록 서면상이라도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고 물건을 사고 팔 의사를 확인하여야만 상담이 시작 될 수 있는 것이다. 유망한 해외 거래선 발굴은 무역업 창업 준비의 전부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무역을 이미 하고 있는 사람도 얼마나 효과적으로 신규 거래선을 발굴해 나가느냐가 수출비즈스의 관건이라 할 수 있다. 거래선 발굴에는 왕도가 없다. 얼마나 부지런히 뛰느냐에 달려 있다. 그러나 열심히 내닫기만 해서 될 일은 아니고 맥을 짚을 줄 알아야 비용도 적게 들고 효과적으로 Buyer/Seller를 개척할 수 있다.

<생략>

본문내용
해외진출 사례
○ 해외 바이어 발굴 사례(Case)
○ 해외 진출 성공 사례(Case)
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
2.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
3. 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
4.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
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
6. 온라인게임 ‘리니지’의 대만 진출 - 엔씨소프트
7. 한국 창작 애니메이션 이탈리아 진출 - 한신코퍼레이션
8. 나모 웹에디터의 해외진출 - 나모인터렉티브
■ 아이템 발굴 방법
● 아이템 선정시 유의사항
■ 바이어(Buyer) 발굴에 대하여
무역거래가 이루어지려면 일단 수출자와 수입자가 만나야한다. 여기서 만난다고 하는 것은 꼭 동일한 시간과 공간에서의 만남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어떤

참고문헌
참 고문 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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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기찬 지음, ‘당신도 무역을 할 수 있다’, 2003년 10월 15일, 중앙경제평론사 펴냄
2. 이학승김경희 공저, ‘사이버 무역 실무’, 2001년 8월 30일,
두남출판사 펴냄.
3. 이기찬 지음, ‘오퍼상이나 해볼까?’, 2002년 6월 5일,
중앙경제평론사 펴냄.
4. 김용재신재기문형남 공저, ‘전자(인터넷,사이버)무역’,
두남출판사 펴냄.
5. 김성훈 지음, ‘5대양 6대주 출장보고서’,2001년,
두남출판사 펴냄.
참고 인터넷 사이트(Internet 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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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한국무역협회(http://www.kita.net)
2.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http://www.kotra.co.kr)
3.http://www,itx.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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