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놀이지도 4E형 유아들을 위해 놀이활동을 계획하고자 한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놀이지도 계획안을 구성하여 설명하시오

놀이지도 4E형 유아들을 위해 놀이활동을 계획하고자 한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놀이지도 계획안을 구성하여 설명하시오
[놀이지도 4E형] 유아들을 위해 놀이활동을 계획하고자 한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놀이지도 계획안을 구성하여 설명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극 놀이 활동 계획
1) 극 놀이 활동의 개념
2) 극 놀이 활동의 중요성

2. 극 놀이지도 계획안
활동명
대상
실시시간
활동목표
유의사항
도입
전개
마무리
차후활동

3. 극 놀이 활동 계획 방법
1) 극 놀이 활동 진행 방법
2) 극 놀이 활동 계획의 단계 내용
3) 극 놀이 활동에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놀이의 사전적 의미는 즐거움을 얻기 위해 스스로 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그만큼 놀이는 그 자체로서 즐거움과 만족을 주고 어떠한 강제성 없이 자발적으로 행해짐을 의미하며, 특히 아동에게 있어서는 일과 놀이의 구분이 없으며 놀이가 곧 일인 것이다. 프로이드는 아동이 가장 사랑하고 가장 몰두하는 일은 놀이라고 정의 했으며, ‘모든 아동이 놀이에서 상상력이 풍부한 작가처럼 행동하며,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하고, 좀 더 진실하게, 좀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신의 세계와 질서를 정리하며, 또한 아동은 매우 진지하게 놀이를 하며 자신의 많은 정서적 측면을 놀이에 표현한다’라고 하였다. 놀이는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하다. 아동 스스로가 놀이의 목적을 정하기도 하고 놀이 활동 과정 중에 그 목적을 아동의 의도에

본문내용
계획
1) 극 놀이 활동의 개념
2) 극 놀이 활동의 중요성
2. 극 놀이지도 계획안
활동명
대상
실시시간
활동목표
유의사항
도입
전개
마무리
차후활동
3. 극 놀이 활동 계획 방법
1) 극 놀이 활동 진행 방법
2) 극 놀이 활동 계획의 단계 내용
3) 극 놀이 활동에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놀이의 사전적 의미는 즐거움을 얻기 위해 스스로 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그만큼 놀이는 그 자체로서 즐거움과 만족을 주고 어떠한 강제성 없이 자발적으로 행해짐을 의미하며, 특히 아동에게 있어서는 일과 놀이의 구분이 없으며 놀이가 곧 일인 것이다. 프로이드는 아동이 가장 사랑하고 가장 몰두하는 일은 놀이라고 정의 했으며, ‘모든 아동이 놀이에서 상상력이 풍부한 작가처럼 행동하며,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

참고문헌
장휘숙, 아동발달, 박영사, 2002
이숙 외, 현장중심 놀이치료, 학지사, 2002
정옥분, 영유아발달의 이해, 학지사, 2004
이숙재,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1996
교육인적자원부,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협동 활동 프로그램, 2006
강태희, 창작동화를 이용한 극놀이활동이 유아의 이해력과 표현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김소영, 글없는 그림책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탈상황적 언어 발달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하고 싶은 말
[놀이지도 4E형] 유아들을 위해 놀이활동을 계획하고자 한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놀이지도 계획안을 구성하여 설명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