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1일 토요일

2013년 2학기 특수아교육 중간시험과제물 A형 (장애아동의 통합교육)

2013년 2학기 특수아교육 중간시험과제물 A형 (장애아동의 통합교육)
20132_유아교육_특.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통합교육의 정의 2. 통합교육의 목적 3. 통합교육의 유형 4. 통합교육의 필요성 5. 통합교육의 효과 6. 미국의 통합교육 7.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의 역할Ⅲ. 결론 - 통합교육의 과제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파일 목록======================참고자료1. 시각장애학생 통합교육.hwp참고자료2. 장애아동의 통합교육.hwp참고자료3. 장애학생의 통합교육을 위한 지원 전략.hwp참고자료4. 장애아 통합교육의 필요성.hwp참고자료5.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의 역할.hwp
Ⅰ. 서론 특수교육대상자들은 학교교육을 통하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독립적인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사회적 능력을 길러야 하며,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절한 교육적 지원을 받아야한다. 이런 측면에서 장애학생들이 일반 학급에서 다양한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고, 특수학급에서는 학생 개인차를 고려한 특수교육 서비스를 충분히 제공하여야 한다.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보다 질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일반학급과 특수학급 교육 전달 체제간의 상호 협력과 교사들의 역할, 학생들간의 상호관계 유지, 교사와 학부모간의 유기적인 관계가 이루어져야 한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