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과의 실천개입기술 중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에 대한 설명과, 지지기술과 도전 및 직면기술에 대한 2가지 기술을
설명하시오.
개인과의 실천개입기술 중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에 대한 설명과, 지지기술과 도전 및 직면기술에 대한 2가지 기술을
설명하시오.hwp |
|
본문 개인과의 실천개입기술 중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에 대한 설명과, 지지기술과 도전 및 직면기술에 대한 2가지 기술을
설명하시오.
어려운 클라이언트를 크게 3종류로 분류해보면 1)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예: 아동학대.
가정폭력. 노인학대 가해자수감염열을 받은 클라이언트; 보호관찰명령을 받았거나 사회봉사를 해야 하는 클라이언트 2)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적대적,
공격적 행동을 보이는 클라이언트, 3) 보호를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예: 아동학대 피해아동, 가정폭력 피해여성, 노인학대 피해노인, 자살충동을
보이는 클라이언트, 타인을 해칠 위험이 있는 클라이언트 등)가 이에 해당된다. Rooney(1992)는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본문내용 자발적인 클라이언트(예: 아동학대. 가정폭력. 노인학대 가해자수감염열을 받은 클라이언트; 보호관찰명령을
받았거나 사회봉사를 해야 하는 클라이언트 2)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적대적, 공격적 행동을 보이는 클라이언트, 3) 보호를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예: 아동학대 피해아동, 가정폭력 피해여성, 노인학대 피해노인, 자살충동을 보이는 클라이언트, 타인을 해칠 위험이 있는 클라이언트
등)가 이에 해당된다. Rooney(1992)는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때 효과적인 개입방법으로 관제중심이론에 근거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먼저 클라이언트에 관련한 배경 정보를 통해 법적으로 의무적인 상담을 받아야하는지 검토하고 기관의 정책상 클라이언트와 법적
외의 측면세서 협의할 수 있는 조건과 절대적으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