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5일 일요일

소가 된 게으름뱅이동화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전래동화, 문학적접근,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우리나라, 유아수업자

소가 된 게으름뱅이동화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전래동화, 문학적접근,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우리나라, 유아수업자
[소가 된 게으름뱅이]동화프로젝트 교육계획안.hwp


목차
1~96. 창의활동지
97.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98. 주제망
99. 활동유형별 예상안
100. 교육계획안

본문
※ 창의활동지 주요내용 (총96쪽 중)
- 동화 속 장면 알아보고 색칠하기
- 빠진 부분 찾아 그려보고 색칠하기
- 동화 속 등장인물 에 대한 나의 생각 표현하기
- 동화 속 등장인물에게 편지쓰기
- 내가 게으름을 피웠을 때
- 일은 안 하고 놀기만 한다면
- 동화 겉표지 꾸미기
- 동화 속 등장인물들을 바꾼다면
- 동화 속 낱말 짧은 글짓기
- 소하면 생각나는 것
- 소에 대한 이전경험
- 무하면 생각나는 것
- 무에 대한 이전경험
- 탈에 대한 이전경험
- 되새김동물 오려붙이기
- 소가 우리에게 주는 것(나의 생각)
- 고마운 소에게 편지쓰기
- 동화 속 게으름뱅이처럼 내가 소가 된다면
- 소가 된 내가 사람이라는 것을 알릴 수 있는 나만의 방법
- 소가 된 내모습 그리기
- 빠진 부분 그려넣고 색칠하기
- 우리나라 3대채소
- 무로 만든 음식
- 무밭 꾸미기
- 무의 나머지 부분 완성하기
- 점선따라 무 그리기
- 내가 만약 탈을 쓴다면
- 내가 탈을 쓰면 아무도 못 알아 볼까요?
- 점선따라 그려 탈 완성하기
- 동극에 쓸 소의 탈
- 소의 탈 색칠하기
- 번호 순서대로 선 이어보고 색칠하기
- 소의 탈 완성하기
- 탈 이름 지어보고 용도 상상해보기
- 한 글자로 된 단어 알아보기
- 수세기 활동지
- 무밭의 무는 몇 개일까요
- 어떤 글자가 나타났나요?
- 동화 속 장면 순서대로 오려붙이기
- 게으름뱅이가 소가 되는 과정 오려붙이기
- 다시 사람이 되는 과정
- 보기의 문장에 맞게 낱말 순서대로 오려붙이기
- 게으름뱅이의 전과 후의 모습 그리기
- 동화를 감상하고 느낀 점
- 가장 재미있었던 장면 표현
- 탈춤 추는 모습 그리기
- 찰흙 붙여 소 꾸미기
- 빠진 부분 그려 탈 완성하기
- 동화의 뒷이야기 만들기
- 짧은 동화책 만들기
- 동시 짓기 활동지
- 소와 돼지 벤다이어그램
- 퍼즐맞추기
- 동화 속 장면 패턴놀이외

본문내용
슨 말을 했나요?
어머니가 한 말을 적어보고 동화 속 장면을 색칠해주세요.
동화의 내용 중 어떤 장면인지 안에 적어보고 색칠해주세요.
소의 탈을 쓰고 점점 소가 되어 가는 게으름뱅이의 모습을
표현해보세요.
소가 된 게으름뱅이는 계속해서 말을 했지만 ‘음매’ 하는
소울음소리만 나왔어요.
소가 된 게으름뱅이는 무슨 말을 하려고 했는지 적어보고
동화 속 장면을 색칠해주세요.
동화의 내용 중 어떤 장면인지 안에 적어보고 색칠해주세요.
동화의 내용 중 어떤 장면인지 안에 적어보고 색칠해주세요.
두 그림에서 다른 부분 5군데를 찾아 를 그려주세요.
위의 그림에서 빠진 부분 5군데를 찾아 그려보고 색칠해주세요.
동화 속 게으름뱅이는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나요?
게으름뱅이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세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전래동화 [소가 된 개으름뱅이]

하고 싶은 말
[소가 된 게으름뱅이]전래동화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주제망, 활동유형별 예상안,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전래동화와 함께 아이들의 상상력, 창의력, 창작력 등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보세요.
동화 속 장면 색칠하기 등과 소와 탈, 무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지도 있습니다.
새해에는 소원하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길 바라며.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