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8일 화요일

환경과 인간 합성세제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피해와 해결방안

환경과 인간 합성세제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피해와 해결방안
[환경과 인간] 합성세제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피해와 해결방안.pptx


목차
1일 합성세제 사용량
합성세제가 포함된 제품
주제 선정 이유
합성세제란?
계면활성제 정의와 구분
계면활성제의 종류
세제 종류에 따른 분해기간
형광증백제의 종류와 역할
합성세제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합성세제의 사용량에 따른 필요산소량
환경에게 미치는 영향
수질오염의 피해
환경에게 미치는 영향


합성세제
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방법, 문제해결 방안!

문제해결 방안
친환경 제품의 종류
친환경 세제의 장점과 단점
친환경 상품의 국내현황
친환경 상품 구매 절차
합성세제의 대체 - 천연세제
세제 대체 용품의 종류
합성세제의 정량사용 방법
합성세제의 정량사용
결론
우리가 지향해야할 방향
오염을 줄이는 1일 실천방안


본문
1ABS(알킬벤젠 슬폰산 나트륨)
- 우리나라는 ABS를 1980년 이후부터 생산을 중지하여 사용하지 않는다.
1941년에 개발되어 과거에는 많이 사용되었으나 생분해성이 나빠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사용이 규제되고 있다.

2LAS(리니어 알킬벤젠 슬폰산 나트륨)
- 1991년 구미 두산전자 페놀 방류사건 이후 국내 세제회사가 무공해, 천연,
저공해 세제라면서 오히려 고가의 제품으로 국민에게 뚜렷한 검증 없이 광고
의 남용으로 세제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둔감하게 만들었다.
  현재, 대부분의 세제에 사용되고 있는 물질이다.

3AS(알파 슬폰산 나트륨)

4AOS(알파올레핀 슬폰산 나트륨)

5AE(알콜 폴리 옥시 에틸렌 에테르)

6AES(알콜 폴리 옥시 에틸렌 에테르 슬폰산 나트륨)

황색을 띠고 있는 포에 형광증백제로 처리하면 형광제가 자외선을 흡수하여 청색 계통의 가시광선을 복사하므로 청색 영역의 반사량이 증가되어 명도가 더 밝은 백색이 된다. 형광증백은 섬유 및 염색을 손상하지 않으면서 백도를 증진시킬 수 있다. 또 염색물은 색상을 선명히 할 수 있고 또 그 처리 방법이 간단하며 단시간에 처리되는 이점이 있다.

1화학 성분이 없어 피부 자극이 없습니다.
2물에 생분해 되어 환경을 해치지 않습니다.
3환경호르몬이나 형광증백제가 없습니다.
4중성이라 아토피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 합성세제사용

화장용
가정용
공업용
구 분
목욕용 세제,
샴푸, 핸드클리너
세탁용 고체비누,
합성세제
(분말입상액상),
식품.식기용 세제
섬유원료
(양모면합성섬유)의 섬유제품,
드라이 크리닝 세제
우리는 일상속에서 환경을 파괴하고 있다.
합성세제가 포함된 제품

주제 선정 이유
합성세제가 환경과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환경과 인간에게 미치는
합성세제의
미친 존재감

수질오염
주제선정 이유
수질오염의 생태계 파괴 &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합성세제 천국
합성세제 사용

합성세제란?
공업적으로 화학 합성된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세척제의 총칭
synthetic detergent
1 합성세제는 중성이며 유지를 원료로 하지 않는 것이 특징
2 알코올계와 석유계의 둘을 혼합한 것도 존재
3 경수에서도 세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