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8일 화요일

식품 유통관리 양곡류의 바잉과정

식품 유통관리 양곡류의 바잉과정
[식품 유통관리] 양곡류의 바잉과정.pptx


목차
1.농산물 유통시스템

2.쌀의 유통

3.잡곡의 유통

4.2011년 시장 전망


본문
쌀의 유통과정에는
도매시장이 존재하지 않는다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쌀 소비량의 감소 유발

고객 구매 단위 또한 변화

20KG 단위의 쌀 취급 수량 감소
->이마트의 마진 향상으로 직결

현미 – 찹쌀 – 찰현미 등등
종류는 매우 많으나

풍년 – 흉년이 없고
재배면적에 큰 차이가 없음




본문내용
구조

바이어 Buyer
바이어 (buyer)
[명사] 물품을 사들여 오는 장사. 또는 그런 상인. ‘구매상’
유통의
유통의

양곡류 유통구조
잡곡류 유통경로
쌀의 유통경로
생산자
산지유통인
도매시장
중간도매상
소매상
소비자
생산자
산지유통인
중간도매상
소매상
소비자
쌀의 유통과정에는
도매시장이 존재하지 않는다

쌀의 유통- 쌀의 유통의 특성 및 기업 구매의 특성

쌀의 유통
국민 식생활
소비패턴의 변화
쌀 소비감소(1인당 쌀 소비량 88.9㎏)
양곡연도( 2000.11.1∼2001.10.31) 가구부문 양곡소비량
통계청 발표 전국 1253가구 표본 조사 2001
구매 고려 요인:
가격 -> 쌀의 품질 선호로 변모
소비자 주도형
구매 패턴으로 변화
소비자의 쌀에 대한 인식과 식생활 소비 패턴이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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