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 장애인복지 페러다임은 자립 및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현 정책에 따른 문제점과 대안에 대해
논하시오.
우리나라의 장애인복지정책은 맹아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장애인은 경제, 사회, 문화 및 정치 등
모든 영역에서 참여의 기회를 제약당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편견 속에서 빈곤한 삶을 영위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장애인문제 해결은 개인적
차원에서 발견하려는 입장에서 벗어나 사회적 장벽이 장애인의 삶을 어렵게 한다는 인식에서 출발할 필요가
있다.
본문내용 장애인은 경제, 사회, 문화 및 정치 등 모든 영역에서 참여의 기회를 제약당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편견 속에서 빈곤한 삶을 영위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장애인문제 해결은 개인적 차원에서 발견하려는 입장에서 벗어나 사회적
장벽이 장애인의 삶을 어렵게 한다는 인식에서 출발할 필요가 있다. 장애인 교육의 문제점 우리나라에서 장애인 차별은 특히 교육현장에서
심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4년 「특수교육진흥법」에 따라 장애인의 의무교육과 조기교육, 개별화 교육, 통합교육 등을 제도화하기
시작하였다. ‘장애인복지발전 5개년 계획’에 의해서 특수교육기관과 특수학급을 증설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한국의 장애인 교육은 양적으로,
질적으로 매우 열악하다. 한국의 장애인 교육비 지원은 가구의 범위, 소득 및 재산의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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